본 글은 사슬을 시작하는 욤님께 보내는

저의... 편지......


는 아니고 게임을 진행하면서

아! 이걸 좀 진작에 알았더라면 좋지 않았을까!

했던 것들을 적은 글입니다.


욤님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글이 생각보다 여러사람에게 도움이 된것같아 기뿌네요....뿌듯...

18년 1월 5일에 작성했는데ㅋㅋㅋㅋ 19년 10월 18일 사슬해메 스위치&스팀판까지 나온 현재!!!!

수정하고 추가할부분이랑 해커메모 내용도 쪼금 수정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222









1. 해커스 메모리는 1+1

게임소프트 타이틀은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해커스 메모리'죠!

디지몬 스토리라는 디지몬게임 시리즈 중 사이버 슬루스의 후속작이자 확장팩같은 느낌이에요

게임을 가동해서 새로시작하기를 누르면 예쁜애가 나와서 어떤 스토리를 플레이할건지 묻는답니다

이 예쁜애 이름은 미카구라 미레이... 디지몬월드 시리즈의 리디지타이즈에 나오는 앤데요 저도 이겜은 안해봐서 모릅니다

예쁘다는건 앎

아아니 하여튼 미레이가 처음하는 사람은 사슬을 추천한다고 하니 꼭 사슬부터 플레이를!



2. 튜토리얼을 좀만 자세히 읽자

제가 너무 스토리 보는게 급해서 튜토리얼이고 뭐고 진짜 엄청 빨리 넘겨버렸는데

조...조금은 숙지하는 쪽이 좋을것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속성표시를 성숙기 진화시키고서야 알아챈사람....

속성은 백신/데이터/바이러스 얘네들인데 색깔도 조금씩달라요

근데 색깔 따라서 먹히는 데미지는 그렇게 크게 차이 안나고 속성맞춰서 싸우는게 진짜 짱이야



3. 디지몬 컨버트!?

처음에 프롤로그이자 튜토리얼같은 스토리를 진행하다보면 스캔, 컨버트...이런 말이 나오는데

디지몬스토리는 포켓몬처럼 야생디지몬이 나타났다! 몬스터볼을 던졌다! 잡았다!하는 방식이 아니라

맵을 돌아다니면서 만난다! 디지몬! 스캔률이 올라간다! 100퍼를 채웠다! 이제 이 디지몬은 님꺼!

이런 방식이에요... 하다보면 미레이가 디지랩이라는데서 부르는데 여기에서 할수있답니다!

배틀이 끝나고 스캔100%가 떴다면 바로 가서 컨버트해주세요 꼬꼬맹이들이라도 1:3이랑 3:3은 완전히 달라..!



4. 진화/퇴화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진화를 할 수 있는데 퇴화도 할 수 있답니다... 대체 왜있을까요!

이거슨... 바로... 지옥의 진화퇴화의 시작을 알리는 종소리...(몬소리

스테이터스 중에 재능이라는게 있는데요, 진화와 퇴화를 반복하면서 올릴 수 있답니다!

재능이 올라가면 기본능력치가 조금씩 상승하는데,

좀 이름있는 궁극체들은... 이 재능이 80, 90씩 필요해요....ㅎㅎㅎㅎㅎㅎ.....ㅠㅜㅠㅜㅠㅠㅠ

데리고 다니는 애들은 스토리 진행해야되니 바로 퇴화시키지는 마시구... 배틀참여안한 파티디지몬도 경험치 똑같이 받으니까

배틀에 주로 쓰는애들 말고는 열심히 진화퇴화해서 재능을 쌓아주세요!

성장기하고 성숙기를 반복시키는게 제일빠르다구합니다...(평균 14레벨 성숙기진화)



5. 누구를 키우지?

답은 맘에드는애! 물론 쓸만한 디지몬들은 정해져있지만 그럼 넘 재미없잖아요...

스킬모션도 멋있게 잘해뒀더라구요 그냥 내가 좋아하는애들을 키우면됩니다

근데 사실 저 테리어몬 세인트가르고몬까지 키우긴했는데 스킬이 그렇게 좋진않더라구요(진짜존나

+)공략사이트에 나와있는 추천 궁극체디지몬은

프레시오몬/리리스몬/로드나이트몬/로제몬/마스티몬/알파몬/마린엔젤몬/바이킹몬/그랜쿠가몬/오파니몬/블랙워그레이몬/벨페몬/타이타몬

정도군요!



6. ★★★★★★플래티넘누메몬을만들자★★★★★★★

진화퇴화에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경험치...! 플래티넘누메몬의 패시브스킬은 바로 경험치 획득량을 개짱짱 늘려준다는것입니다

배틀멤버에 넣어놓고 배틀하면 정말...굳...! 같은 효과를 가진 군사의usb라는 아이템이 있는데 파밍...저는 성공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진화루트가 워낙다양해서 여러방법으로 만들 수 있는데 성숙기에서 직행으로 진화시키는게 빠르니까

(아르마몬/쿠다몬/톱니몬>골드누메몬>플래티넘누메몬)

이렇게! 레벨65만 되면 진화할수있는데 재능10도 필요하니까 미리 만들어두세요..!(레벨38까지 찍었다가 울면서 퇴화시킨사람)



7. 언젠가 맞이할 최종결전엔 최고의 파티를!

미레이가 열심히 디지몬들과 유대를 쌓으라구 하는데 정을 많이 줄수록 좋읍니다 이건정말 약파는거아님

파티는 배틀멤버3명 말고도 데리고 다니는 그 모든 아이들을 말합니다...

처음엔 성장기 3마리가 끝인데 메모리업이라는 아이템을 열심히 입수해서 쓰다보면 궁극체 8마리도 데리고 다닐 수 있거든요!

그땐 정말 내가 열심히 키운 이쁜이들을 데리고갑시다

사실 노가다 그렇게 많이안했는데 마지막 파티 이쁜이들 데려가래서 엄청...노가다했던...기억이....



8. 저장종료는 스토리진행 도중에는 자제하자

의뢰 중간에는 괜찮아요! 디지바이스>플레이어>의뢰탭을 가면 다음에 어딜가서 뭘해야되는지 나오거든!

근데 의뢰가 아니라 스토리를 진행하는 경우엔... 중간에 저장했다가 다음에 다시들오면 내가 뭘하고 있었는지 전혀 모르게돼버려.......

물론 전 그래서 공략집 보고 했지만ㅎ

(+)미레이한테 찾아가면 가야할 곳을 가르쳐준답니다!



9. 배틀하다가 지면... 타이틀로 돌아가버려...

ㅋㅋㅋㅋㅋㅋ제가 이래서 표시된 플레이시간보다 실제플레이시간이 긴데요!!!!ㅋㅋㅋㅋㅋㅋㅋ

배틀하다 가지고있는 디지몬들이 모두 죽어버리면 게임오버가 되면서 타이틀로 돌아갑니다

이말인 즉슨 포켓몬처럼 쓰러져서 포케센터에서 치료받는게 아니라 이전에 저장했던 데이터를 이어서 플레이하게 된다는것(웃음)이조...

그 이후에 저는 맵에 들어갔을때/배틀시작전에 꼬박꼬박 저장하는 버릇이 생겼답니다 흐흑 꼭해주세요



10. 돈은 신경안써도 된다

배틀을 열심히 하다보면 돈이 정말 엄청많이 쌓여요 저 지금 백만엔 넘게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초반엔 당연히 별로 없으니까 뭐 사는것도 찔끔... 저 진짜 지나가다 가끔 메달가챠돌리는게 다였다

근데 배틀난이도 올라가면 경험치도 돈도 더 많이주고 환금아이템도 막나오니까 넘 아껴쓰진 않아도돼요

전 너무 아껴쓴 나머지 옷사는데 썼어....



11. 아무나 무속성 성장기이상을 데리고다니자

스킬중에 펑션콜이라고 맵에서 디지몬과 마주칠 확률을 높이거나, 강제로 마주치게 할 수 있는 스킬이 있는데

사용조건이 무속성(이름앞에 -모양 달린거) 성장기 이상이 파티에 있다에요!

제로투애들 진화라인이랑 케라몬에서 디아블로몬까지 쭉 얘네가 무속성인데

꼭 배틀에 쓰는거 아니라도(쓰면더 좋구? 저는 디아블로몬 루트로 데리고다녔어요)

가지고다니면 노가다할때 굉장히 좋아요... 아님 노가다할때만 잠깐 데리고있어도돼!










19.10.18 해커메모파트


1. 사이스루와 기본시스템은 동일!

사슬과 동시간대 다른곳에서 벌어지고있는 이야기들을 다룬 후속작입니다!

형태는 조금 다르지만 의뢰를 받고 해결하면서 스토리 진행이 되는건 똑같아요~

다만 조금 추가된 시스템들이 있는데... 그중 엑셀러레이터라고 추가된 해킹스킬이 아주 꿀이랍니다 :D

이속을 높여주는 스킬인데 꼭꼭 하구댕기면 캬 이속뽕



2. 도미네이션배틀?

새로 추가된 이름하여 땅따먹기배틀인데요

그렇게 어렵진 않지만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먹어요ㅋㅋㅋㅋ

같이가는 NPC들이 그다지 강한편은 아니어서 큰점수 쪽은 반드시 주인공이 맡도록!



3. 엠블렘 쟁탈전?!

서브퀘스트에 엠블렘 쟁탈전이란게 있는데 어디까지나 서브퀘스트긴해서...

필수는 아니지만 이 퀘스트의 굉장한 점은 ♥동행인♥을 데리고 ♥호감도이벤트♥를 볼 수 있다는 점^^

데려갈 수 있는 캐릭터들이 늘어나기도하고 중간에 없어지기도하고 그러니

적절히 좋아하는 캐릭터들을 데려가봅시다!



4. 또뭐가있냐 나머진 공통인데 꼭 최종파티 진짜 잘꾸려가세요 진짜진짜

진짜!

진짜로!



5. 미시마에리카를 잘부탁합니다 ^^














지금 생각나는건 여기까진데 아마 이것만해도 괜찮지않을까요...?

게임이 불친절한건 아니라 하면서 알아가는 재미도 있을거야~~~ 궁금한거 있음 언제든지 물어보구요!!!


http://re-digitize.game-cmr.com/digimonstory-cs/index.html

여기는 제가 보고 했던 공략사이튼데 그...보통 어디로 가고 뭘해야될지 모르겠을때 썼어요ㅋㅋㅋㅋ

공략차트에 챕터쭈르륵있는데 가는 순서 말고도 보스같은것도 적혀있는데 보스누군지 자체가 스포일때도 있으니 조심해서 ㅇ,<


그럼 재밌는 사슬라이프 돼욧 :D!!